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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한’ 멀티자임, 마른 사람 벌크업 위해 운동ㆍ식단과 소화효소 섭취에 도움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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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0.11  14:5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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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 하나의 자기개발로 자리잡으면서 다이어트만큼이나 근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잔 근육이 잡힌 마른 몸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마른 남자들은 운동으로 근육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기 마련이다.
 
보통 마른 사람들이 잘 먹지 않는다는 편견이 있지만, 도리어 이런 사람들이 음식을 더 많이 먹기도 한다. 그래서 마른 사람들은 잘 먹는 것 외에 살 찌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살이 찌려고 하는 사람들은 여성보단 남성이 많은 편인데 무조건 먹는 양을 늘린다고 체중이 증가하는 건 아니다. 마른 남자들이 건강히 살을 찌우려면 먹는 음식뿐만 아니라 근육량에 신경을 써야 한다. 보통 헬스를 하면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운동만큼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다. 단백질은 근육이 만들어지는데 쓰이는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단백질 섭취량이 적으면 몸을 지탱하는 근육량도 상대적으로 줄 수밖에 없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성인 남성 몸무게 70kg 기준 약 56g가량이다. 하지만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1kg당 1.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을 많이 포함한 음식은 콩, 달걀, 닭가슴살 등이 있다. 이런 음식을 먹을 때는 흡수율을 생각해야 한다. 고기로 예를 들면, 소고기에는 지방함량이 다른 고기에 비해 많지만,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단순히 살을 찌기 위해선 도움이 더 될 수 있다.
 
이렇게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골라 섭취하는데도 마른 사람들 중엔 체내 효소가 부족해 영양 흡수가 미흡해 살이 찌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엔 소화효소를 보충해 먹는 것으로 소화흡수율을 높여야 한다. 효소를 섭취하면 영양 공급과 흡수가 동시에 이뤄져 단백질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까지 보충해 소화흡수율이 높아진다.
 
한의사가 연구개발한 건강브랜드 ‘더한’ 멀티자임은 분말 형태로 섭취가 쉬울 뿐만 아니라 지방 분해효소 리파아제, 단백질 분해효소 프로테아제, 탄수화물 분해효소 아밀라아제, 인베르타아제, 셀룰라아제, 락타아제까지 소화에 도움이 되는 효소가 함유돼 있다.
 
씨와이 윤영희 대표는 “마른 사람들의 고민은 비만인 사람 못지 않다. 살을 찌우기 위해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는 등 열심히 노력하지만 살이 찌지 않아 고민이라면 더한 멀티자임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닭가슴살, 달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더한 멀티자임으로 소화효소를 섭취하면 영양 흡수율이 높아져 원하는 몸무게에 가까워질 수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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