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22 금 17:16
> 뉴스 > 유통
홈플러스, BB&R 이탈리아 와인 3종 론칭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6  17:28:22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와인 수요 증가, 처음으로 한국만을 위해 단독 소싱
“내년 BB&R 시그니처 와인 ‘온 셀렉션’도 선보일 것”

 
   
▲ (사진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영국 왕실에 납품하는 와인 명가가 한국 대형마트 고객만을 위한 와인을 들여온다.
 
홈플러스는 300여 년 전통의 영국 와인회사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Berry Bros & Rudd, 이하 BB&R)’와 함께 이탈리아 대표 프리미엄 와인 3종을 한국에 단독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B&R은 1698년 설립해 영국 왕실에서 그 품질과 가치를 인증하는 브랜드에만 수여하는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s)를 소유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이 소속된 영국의 대표적 와인회사다. 영화 ‘킹스맨’의 촬영지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와인은 BB&R 와인 디렉터이자 마스터 오브 와인인 마크 파르도(Mark Pardoe)가 오직 홈플러스만을 위해 약 1년간 준비해 소싱했다. ‘와인의 왕’이라 불리는 ‘바롤로(Barolo)’를 비롯해 ‘네로다볼라(Nero d’Avola)’,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조(Montelpulciano d’Abruzzo)’ 등 3종이다.
 
‘BB&R 바롤로’는 세라룽가 달바에서 1890년부터 와인을 만들어온 지오반니 로쏘(Gioavanni Rosso) 와이너리에서 생산됐다. 네비올로와 라즈베리, 체리, 제비꽃 향이 조화를 이루며 강하면서도 섬세한 맛을 띤다. 가격은 9만90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7만9000원에 판매한다.
 
‘BB&R 네로다볼라’는 시칠리아 섬에서 널리 알려진 뮤지타(Musita) 와이너리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와인으로, 체리와 스파이시 향이 풍성하게 어우러지며 벨벳처럼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가격은 1만8900원(출시 기념가 1만4900원)이다.
 
‘BB&R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조’는 지역 협동조합에서 생산되며 베리류의 향과 밝은 체리의 풍미가 조화로운 가벼운 와인이다. 가격은 2만4900원(출시 기념가 1만8900원)이다.
 
BB&R이 한국 소비자들만을 위해 단독 와인 소싱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으로, 그만큼 한국 시장에서 BB&R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어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BB&R 와인은 2017년 11월 첫 론칭 이후 전체 와인 카테고리 내에서 차지하는 매출비중이 지난해 2.2%에서 올해 5%로 배 이상 훌쩍 뛰었다. 채 2년이 되지 않은 시점의 성적이란 걸 감안하면 더욱 괄목할 만한 성과다.
 
특히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BB&R의 품질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중저가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격대 수요도 늘고 있어 9만 원대 라인까지 선보이게 됐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입장에서도 온라인 유통의 성장 속에서 오프라인에서만 팔 수 있는 주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한다는 의지로 볼 수 있다. 단순한 저가 위주 경쟁에서 탈피해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미래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산이다.
 
마크 파르도 BB&R 와인 디렉터는 “한국 와인 시장은 프리미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와인과 부르고뉴의 마을 단위 프리미엄 와인 등 놀랄 만한 품질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원동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