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22 금 17:43
> 뉴스 > 유통
팔도, 수출 전용 브랜드 ‘Mr. 김치’ 라면 출시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4  14:15:55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팔도, 한국 전통식품인 김치 활용한 수출 브랜드 ‘Mr.김치’ 론칭
- 팔도, ‘Mr.김치’ 라면을 시작으로 스낵, 음료 등 다양한 수출 전용 제품 선보일 계획

 
   
 

팔도가 수출 전용 브랜드 ‘Mr. 김치(Kimchi)’를 새롭게 선보이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한국 정통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Mr. 김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잘 익은 김치 특유의 진하고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Mr. 김치라면(이하 김치라면)’과 김치를 활용한 볶음타입인 ‘Mr. 김치 김치볶음면(이하 김치볶음면)’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김치 특유의 신맛을 강조했다. 봉지면과 왕컵, 소컵의 형태로 총 6종을 출시한다.
 
제품의 출시에는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푸드’의 영향이 컷다. 그 중에서도 대표 한식으로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된 바 있는 김치에 주목했다. 실제, 수출이 예정된 미국 내에서 최근 김치류 및 김치 가공식품에 대한 구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농식품 수출정보(KATI)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김치 수입액은 2017년 720만 달러에서 지난해 900만 달러로 1년 새 20% 이상 증가했다. 올 상반기에만 700만 달러 이상 수입한 것으로 집계되는 등 미국 내 수입량은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남수영 팔도 해외마케팅 담당자는 “‘Mr.김치‘ 브랜드는 한국 전통 김치를 활용해 만든 새로운 브랜드이다”며 “김치맛에 익숙한 교포 뿐만 아니라 신맛을 즐기는 외국인들에게 색다른 맛을 선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대만 등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팔도는 ‘Mr. 김치’ 라면을 시작으로 스낵, 음료 등 다양한 수출 전용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