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12 화 10:17
> 뉴스 > 유통
유통업계, 키즈고객을 잡아라
홍 윤 기자  |  forester87@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1  17:43:23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저출산 등 영향으로 골드키즈 등 큰손 부각
신세계 센텀, 키즈고객 유치 위해 시설 및 콘텐츠 보강

 
 
   
▲ 세계 센텀시티 6층 신규 오픈한 캐릭터 라이프 스토어 ‘타요 더 리틀버스’ 를 찾은 고객이 아이와 함께 장난감을 살펴보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제공]

저출산의 영향으로 자녀에게 지출을 아끼지 않는 ‘텐포켓’ 현상과 외동으로 귀한 대접을 받는 ‘골드키즈’가 유통업계에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최근 유통가는 키즈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매장 구성을 바꾸고 유아동 관련 시설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도 이에 발맞춰 29일 VIP고객 대상으로 운영되는 ‘퍼스트 유아 동반 라운지’를 6층 아동층으로 이동해 새단장 했다. 또 조기 영어교육붐에 맞춰 5월에는 기존에 있던 PSA 영어유치원을 신세계 센텀시티 몰로 이동 확대하여 차별화를 뒀다.
 
또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주라지 공원, 아이스링크, 아카데미를 비롯해 16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17년 유아동 전집 전문 '아람북스', 19년 레고놀이터 ‘브릭라이브’ 등 지속적인 키즈 콘텐츠를 강화했다.
 
지난 8월에는 아동 스포츠 매장을 재단장하고 오가닉 이유식 카페 ‘얌이밀’도 들였다.
 
이후 한달 동안 전년동기대비 유아동 매출은 17%, 구매고객은 14% 증가하는 등 고객유입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지난달 29일에는 완구, 출판 등의 상품을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는 캐릭터 라이프 스토어 ‘타요 더 리틀버스’와 유아침구와 키즈 슈즈 관련5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리틀 신세계 더 샵’ 도 오픈 했다. 모든 매장은 6층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고 아이들과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픈 행사로 ‘타요 더 리틀버스’ 에서는 구매고객께 뽀로로/타요 종합장 증정(100개한), 엘림은 유아 앞치마 증정(100개한) 행사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앙뉴는 10월 6일까지 19F/W 상품 10% 할인(일부상품제외), 트래드후스 10%(올드솔 상품 제외), 스텝케어 20% 할인행사는 10월 2일까지 진행한다.

홍윤 기자 forester87@leaders.kr
홍 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