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21 목 22:52
> 뉴스 > 기업일반
가을바람 타고 호황 누리는 이사 업계…완성도 높은 이사 원한다면 포장이사 전문업체 ‘골드이사’ 주목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29  10:00:19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선선한 날씨의 가을에 접어들면서 이사 물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 날씨가 청량한 가을은 덥거나 춥지 않아 이사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결혼식 등으로 새로 입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현재 전문성을 갖춰 이사 만족도가 높은 포장이사 전문 업체는 이사를 문의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이사 날짜를 선점하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이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포장이사는 이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번거로움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신규 포장이사 업체도 급증하고 있다. 신생 업체 중에는 전문성이 결여돼 서비스 수준이 낮은 업체도 많아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업체의 이사 경험과 전문성은 이사의 만족도에 직결된다. 성공적인 이사를 위해서는 전문성을 확보한 업체와 이사를 진행해야 한다. 최근 인력난을 피하고자 전문성이 없는 아르바이트 또는 일용직을 고용하는 업체도 많다. 이런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이사 당일에 가전 및 가구 파손, 분실, 추가 요금 발생, 청소 불량 등 원치 않은 상황을 마주하게 될 수 있다.
 
포장이사 업체를 고를 때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춰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베테랑 전문가들이 이사를 진행해 소비자들 사이에 높은 만족도를 얻는 업체들은 성수기에 예약이 몰려 이사 날짜를 빠르게 확보해야 한다.  
 
업체 선정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다. 업체와의 상담을 직접 진행해 업체가 제시한 서비스 및 견적을 비교 및 분석, 최상의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지인의 추천과 광고, 브랜드의 인지도만으로 업체를 고를 경우, 자신의 이사 상황에 딱 맞는 정보를 수집하기 어렵고 명확하게 요구 사항을 전달할 수도 없다.
 
상담을 마쳤지만 업체 선정이 어렵다면, 각 업체를 통해 이사를 진행한 사람들의 이사 후기도 도움이 된다. 업체들이 이사 당일 제공한 서비스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불량 업체도 골라낼 수 있다.
 
업체 선택 후에는 꼼꼼한 계약서 작성이 필요하다. 업체와 상담한 대로 견적과 서비스가 정확히 계약서에 반영됐는지, 작성이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반복해 확인해야 한다. 이사 당일 발생 가능한 돌발상황 관련 항목도 누락되면 안 된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해당 항목이 계약서에 없다면, 업체가 책임을 전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책임감 있고 체계적인 포장이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 전문업체 ‘골드이사’가 가을 이사를 앞둔 소비자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100% 구성된 이사 팀이 이사를 직접 진행, 이사의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구리 남양주 하남 포장이사 소비자 사이에 특히 선호된다.
 
우수한 실력을 갖춰 지난해에는 2016년 서울시 표장 업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이 이사 전 과정에 참여해 신속하고 정확한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사 당일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될 경우에도 빠르게 해결해 소비자 사이에 만족도가 높다.
 
이사의 마무리에 해당되는 청소도 완벽하다.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라는 본사의 운영 방침을 바탕으로, 전국 각 지점의 이사 전문가들이 직접 거실과 방의 스팀청소, 싱크대와 냉장고 청소 등을 진행한다. 완성도 높은 포장이사 업체로 호평을 받는 이유다.
 
골드이사 관계자는 “과대광고가 홍수를 이루는 포장이사 업계에서 자신의 이사 환경에 최적화된 이사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라며 “저마다 살림 형태 및 집안 구조, 이사 지역 등 이사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업체와 직접 상담을 진행해 내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불편함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전문성을 확보한 포장이사 전문업체로, 이사 서비스의 수준이 높고 정기적 직원 교육을 진행해 이사의 트렌드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