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13 수 16:35
> 부동산 > 분양/건설
마포구청역 초역세권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 공급 예정, 풍부한 배후수요 호평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9  12:15:0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시행이 예고되면서 가뜩이나 부족한 서울의 주택 공급이 당분간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주거 대체 상품뿐만 아니라 ‘틈새 투자처’로 오피스텔이 재조명 받고 있다.
 
게다가 전월세 신고제에서도 오피스텔은 빠져 있다는 점이 반사이익을 누리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다시 끌고 있는 것이다. 정부의 강력한 주택 규제 정책으로 주거를 대체할 수 있는 오피스텔은 주거와 투자 2마리 토끼를 모두 다 만족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지난 8월 30일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1.5%로 동결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의 시선이 수익형 부동산에 향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서울에서 1억원대의 비교적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대표적인 부동산 투자 상품으로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최근 서울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전국 평균인 5.46%에 못 미치는 4.86%(한국감정원 8월 오피스텔 가격동향조사 기준)를 기록할 정도로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허나 세부 권역별로 나눠보면 서울 지역 오피스텔에서도 투자 매력도가 높은 곳은 있다.
 
한국감정원의 8월 오피스텔 가격동향 조사에서도 서울 지역 오피스텔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올 들어 처음으로 지난 8월 서울 지역 오피스텔 매매가는 0.04% 상승 반전하였다. 전국과 주요 지방 지역의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만 반전에 성공한 것이다.
 
다만 청약 통장이나 당첨 유무 등에서 자유로운 오피스텔은 투자 접근성 측면에서 우수한 반면 무턱대고 투자를 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만큼 옥석을 가리는 안목이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서울 서북권 오피스텔 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마포구에 소형 면적대의 오피스텔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가 분양을 준비 예고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포구청역 초역세권 100m(도보 2분 거리)에 들어선 단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전용 17㎡~26㎡의 소형 오피스텔 총 253실로 구성된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마포구청역 1, 2번출구 상권 중심가의 대규모 오피스텔 타운에 선보이는 신규 공급 단지로 주변 오피스텔 단지 월세 시세는 준공 10년이 넘은 노후 오피스텔이라고 하더라도 60~65만원(네이버 등록 매물 기준)수준을 유지할 만큼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재테크 및 노후 대책으로도 기대할 만하다.
 
이는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가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갖추고 있는 곳은 바로 풍부한 배후 수요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주변으로 홍대와 연대 등 5개 대학교의 학생 수요와 상암DMC, 여의도, 공덕, 광화문 등의 직장인 수요까지 약 26만여명의 넉넉한 배후 수요를 품고 있다.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의 초역세권 입지 여건뿐만 아니라 월드컵로, 내부순환로 등의 사통팔달 교통망의 요충지로서 여의도, 광화문 등 다양한 곳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서울 도심 내에 있으면서 주변 자연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으로 홍제천이 위치해 있으며 주변으로 평화공원, 월드컵공원 등이 있어 도심 속에서 한순간 삶의 여유와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도심 속 한강 조망이 가능한 위치적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안으로는 트윈 복층의 혁신 공간으로 보다 더 실용적이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는 차별화된 특화 평면을 적용, 크기는 소형 면적이지만 더 넓고 더 다양하고 더 풍부하게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1층에 별도의 다용도실을 구비해 넉넉한 수납공간까지 갖추고 있으며 서비스 알파룸이 있는 1.5룸으로 설계가 되어 더 넓고 더 크게 누릴 수 있으며 몸만 들어올 수 있는 무상 풀옵션이다.
 
특히 성산동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2개의 복층 설계를 적용했다. 트윈 복층을 통해 실 사용 면적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채광 및 환기가 가능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풀옵션 빌트인으로 생활의 편리함과 지역난방시스템으로 관리비 절감이라는 경제성도 잡았다. 특히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등을 적극 도입하는 등 앞선 절약 시스템으로 경제적 부담도 대폭 절감시킬 수 있어 입주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암 시티프라디움 리버의 홍보관은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2번 출구인 마포구 성산동 592-5번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개관 예정이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