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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원동화 기자  |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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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8.30  00:4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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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환절기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질병에 걸리기 쉽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 4가지를 소개한다.
 
대하
껍데기에 키틴과 키토산이 많아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압을 조절해준다. 대하를 껍질째 삶아 국물을 벌리지 않으면 칼슘도 섭취할 수 있다.
 
2. 고등어
가을이 제철인 고등어는 비타민 A가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고등어는 무나 레몬과 같이 먹으면 더욱 좋은데 여기에는 비타민 C가 많아서 비린내를 잡아주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 된다.
 
3. 석류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석류는 체내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석류는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좋다. 씨에는 갱년기에 좋은 식물성 에스트로겐도 들어있다.
 
4. 귤과 오렌지
면역력을 길러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 피부미용,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 눈을 좋게 하는 비타민 A와 혈관을 보호하는 비타민 P 등도 많이 들었다.
 
원동화 기자 dhwon@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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