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8.20 화 00:00
> 뉴스 > 경제
올레KT LG SK 인터넷 가입 설치 변경 신청 시 TV결합 상품 및 현금 사은품 비교사이트 추천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16  10:11:20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국내 초고속 LG SK KT 인터넷가입자 수는 약 2천만명이 넘었으며 최근 1년간 인터넷가입자수는 1천만명이 증가했다.

최근 LGU+ (엘지유플러스), 최근 KT올레 (올래KT), SK브로드밴드 (SKT) 인터넷 요금제 선택 및 가입 변경 설치 시 현금 사은품 비교를 위해 관련 사이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이런 점을 노려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등의 멘트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불이익을 안기는 불법업체가 늘어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6월 1일 인터넷 경품고시제가 시행되었다. 이 떄문에 전국 어디서 SK LG KT 인터넷가입 시 인터넷TV(티비) 결합상품 요금 및 현금 지원 사은품은 동일해졌다. 하지만, 사은품 지급일을 미루거나, 연락두절이 되는 일명 유령 업체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SKT(텔레콤), KT(케이티) 인터넷 IPTV 비교 추천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신청하면, 통신사 비교 인터넷 신규가입자 혹은 변경을 하는 소비자에 한하여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알뜰한 소비자라면 알고 있는 정보일것이다. 하지만, 경품고시제가 시행된 사실을 모르고 있는 소비자 또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이러한 업체들은 보통 높은 인터넷 사은품 금액과 당일지급이라는 멘트를 내세워 소비자를 현혹한 뒤 연락이 두절되거나, 사은품을 제 때 지급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터넷가입 견적 비교사이트 선택 시 소비자에게 더욱 정직하고 세분화된 정보 제공을 하는지, 사은품을 지급여부를 확인하고, 규모와 운영기간등을 확인하는것이 좋으며, 소비자에게 인터넷, IPTV, 셋탑박스 등 다양한 휴대폰 및 TV 결합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해 주는 지 잘 알아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지난 6월부터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설치 후 현금지원을 받고자 한다면 초고속인터넷 백메가 기준 TV결합 상품으로 신청 시 최대 43만원을 통신사 본사에서 지원하는 상품권을 포함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 5백메가 기준으로는 가격 및 TV 요금제 결합상품 할인 혜택을 받아 신청한다면 최대 46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경품고시제를 위반하는 곳은 건당 벌금 100만원 혹은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떄문에 이를 지키지 않는 곳은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없는 유령업체일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큰 이익을 생각하고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신청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런점을 노려 말도안되는 금액을 제시하며 해지대행 및 위약금 대납등의 불법 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인터넷가입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사는 " LG SK KT 인터넷 가입 변경 설치 신청 시 당일 혹은 주말 설치 예약을 통해 진행하는것을 바라는경우가 많으며,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 또한 당일지급을 바라는 경우가 많다."며, "인터넷1번가를 이용한다면 보다 빠른 스케줄, 설치 후 익일 현금 사은품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올바르고 세부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더이상 피해를 보는 소비자가 생기지 않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었다.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고 LGU+ (엘지유플러스), KT올레 (올래KT), SK브로드밴드 (SKT) 인터넷 가입 변경 시 티비 (TV) 결합상품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급 관련하여 체크하는것이 좋다.

SK브로드밴드의 경우 홈결합.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등이 있으며 홈결합은 SK휴대폰 결합 없이 가입하는 상품, 온가족프리는 SK휴대폰 1회선 이상일 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고, 온가족플랜의 경우 휴대폰 2회선 이상 결합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SK요금제 종류를 알아보는 소비자는 이러한 할인 상품을 세부적으로 알아본는것이 유리하다는 지적이다.

LG유플러스의 경우 인터넷, 휴대폰 결합이 가능한 가족무한 사랑 등의 결합혜택이 있으며  결합 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진다. 더불어 엘지유플러스티비 신청 시 넷플릭스, 유튜브, 아이들나라 등 실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가 많아 최근 좋은 평을 받고있다.
올레KT의 경우 인터넷, 휴대폰 결합으로 총액결합할인 등이 가능하며 모바일 요금제를 모두 합친 금액에 따라 할인율에 차이가 있다. 뿐만 아니라 KT올레 인터넷가입 시 TV결합상품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LG SK KT 인터넷 통신사별 다양한 상품들은 이름만 들어선 쉽게 이해하기 힘들고, 그 조건에 따라 할인율이나 현금 사은품이 달라져 일반 소비자의 경우 혼란스럽기만 하다.

엘지유플러스, KT올레, SK 요금제종류를 정확하게 확인해보고 더욱 유리한 방향이무엇인지 체크를 해보는것이 현명한 소비자의 지름길이다. 

6월1일 이전에는 업체마다 LG SK KT인터넷설치를 받을 시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이 제각기 달랐다. 하지만 인터넷단통법 시행 이 후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 불이익이 크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업체에서는 이를 위반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뿐만 아니라 이를 위반하는 곳은 불법영업을 하는곳이기 때문에 사은품미지급, 유령업체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피하는것이 좋다고 전했다.

대부분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등의 멘트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불법업체가 많기 때문에 주의를 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선택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관계자는 LG (엘지),SK (에스케이),KT (케이티) 인터넷가입 및 변경 설치시 요금제 할인 혜택 추천 받아, LG SK KT인터넷 가입 변경 설치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원 부분에 있어 누락없이 지급 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라며 재차 강조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LG SK KT 인터넷 가입 정식 승인 온라인 비교사이트 ▲'인터넷1번가' 서 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을 원할 경우 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이 가능하다. 1번가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LG KT SK 인터넷 가입 설치 시 요금제 비교 및 현실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지급 부분에서 누락 없이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은 통신3사와 제휴가 되어있어  종로 사직 삼청 부암 평창 무악 교남 가회 이화 혜화 창신 창신 창신 숭인 용산 성동 도선 마장 사근 행당 응봉 금호 성수 송정 용답 옥수 광진 중곡 구의 광장 자양 화양 군자 노유 동대문 중랑 면목 상봉 중화 망우 신내 성북 강북 도봉 노원 하계 중계 월계 상계 공릉 은평 녹번 불광 갈현 구산 대조 응암 역촌 신사 증산 수색 진관 서대문 마포 양천 신월 신정 목동 강서 염창 화곡 우장산 공항 등촌 가양 발산 방화 구로 금천 영등포 동작 흑석 신대방 상도 사당 대방 노량진 관악 보라매 청림 행운 낙성대 중앙 인헌 남현 서원 신원 서림 신사 신림 난향 조원 대학 은천 성현 청룡 난곡 삼성 미성 봉천 서초 강남 송파 강동 뿐만 아니라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