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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놀이 후 근육통에 시달린다면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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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8.13  09: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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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8월, 물놀이를 계획 중이라면 주목하자. 여름에 물놀이 후 목과 어깨가 욱신거리는 듯한 근육통을 겪는 경우가 많다. 물놀이를 하면 잘 쓰지 않던 근육까지 사용하게 돼 근육통에 시달리는 것.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준비 운동이 필수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서핑, 수상스키, 플라이보드 등을 준비 운동 없이 도전했다가는 크게 다칠 확률이 높다. 더불어 수면에서 중심을 잡기 위해 여러 근육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시작 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줘야 한다.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때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자. 다리를 쭉 뻗은 뒤 발끝이 위를 향하도록 발목을 당겼다가 푸는 것을 반복하자. 이어 손목과 발목 돌리기, 양쪽으로 허리 당겨서 풀어주기 등 간단한 운동을 함께 할 것.

더불어 수영장이나 워터파크에서는 미끄러짐에 특히 조심해야 한다. 갑자기 넘어질 경우 손으로 바닥을 짚게 되는데, 이 때 무게가 가해져 손목, 발목 등 관절 부상을 입기 쉽다. 이처럼 다양한 요인으로 관절 통증, 근육통에 시달릴 수 있으니 앞서 말한 준비운동 및 물놀이 후 스트레칭까지 명심할 것.

또한 물놀이 후 약해진 체력 보강을 위해 기능성 자양강장제 등을 섭취해 주는 것도 좋다. 시중에 나와 있는 자양강장제에 한림제약의 호르반은 구하기 힘든 약재로 알려진 녹용 유효성분 루론딘, 살모사 추출성분 반비틴크, 로얄젤리, 비타민B군 등의 영양소가 복합 처방된 제제다. 자양강장, 육체피로, 병중이나 병후, 발열성, 소모성 질환, 식욕부진, 영양장애 등의 경우에 효능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간편하게 자양강장 효과를 보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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