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1.22 금 17:16
> 부동산 > 분양/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한강 DIMC' 시공사 확정해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06  15:22:24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투시도 (제공=안강개발)

 현대엔지니어링이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에 시공사로 참여한다.
 
안강개발은 “지난 30일 현대엔지니어링과 시공 관련 도급 계약 체결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7위를 거머쥔 1군 건설사다.
 
해당 사는 오랜 기간 수많은 지식산업센터 시공 경험을 통해 그 능력을 인정받아왔다. 일례로 송파 문정지구에 시공한 ‘문정역 테라타워’는 기존 ‘아파트형 공장’과 달리 각종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고 경쟁률 264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한 바 있다. 뒤이어 공급한 ‘송파 테라타워2’ 역시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다.
 
이처럼 1군 건설사가 참여한 상품은 우수한 시공력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부여하고 안정성도 높이 평가받아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끌곤 한다. 추후 프리미엄 책정도 후한 편이라 투자 가치도 높은 편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한강 DIMC'에 참여하게 돼 사업지 기대감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는 것이다. ’한강 DIMC'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7만 5천여 평 규모로 63빌딩의 1.5배에 달한다. 내부는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음식점, 쇼핑센터, 의료시설이 포함된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배치될 계획이다.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이 외에 옥상정원, 조깅트랙 등 2,300평 규모의 야외공간 등을 배치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만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호텔급 스파,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컨퍼런스룸 등 약 1,000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그것이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오피스너(Officener)’를 통해 손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 앱을 통해 주차관리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방문 차량 사전 등록을 비롯해 실시간 CCTV 조회도 가능해 업무 편의성을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 임대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임대관리 시스템도 앱 내에 구현할 예정이다.
 
업무 공간은 6m의 층고를 적용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수납과 다락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때문에 소형 평수의 사무실도 보다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숙사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호텔급 조식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 공용시설로는 공동 조리실,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춘 코인 세탁실과 DIY룸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같은 설계로 ‘한강 DIMC'는 지난 2019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식산업센터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강 DIMC'는 한강이 800m 거리에 자리하는 입지를 꿰차 한강을 따라 쭉 이어진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할 수 있고, 서울 잠실까지는 약 15분 내외가 소요된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수월하게 이용 가능하며, 2022년에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한강이 가까운 만큼 한강 조망 확보는 물론 한강 공원 이용도 쉬운 편이다.
 
부동산 대어(大漁)로 꼽히는 3기 신도시 수혜도 기대된다. ‘한강 DIMC’에서 직선으로 2km 지점에는 3기 신도시인 왕숙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이다. 왕숙신도시 자족용지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인 40만 평에 달하는데, 여기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가 약 16만 명으로 추산되는 만큼 가까이 자리할 ‘한강 DIMC'도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인근에 먼저 분양한 ’현대프리미어캠퍼스‘가 완판을 앞두며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한강 DIMC'로도 향하는 중이다. 또 기준금리가 인하되며 오피스텔과 주거 상품 대비 규제가 적고 다양한 세제 혜택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이 증폭되고 있어 분양 흥행까지 기대된다.
 
한편 ‘한강 DIMC’는 오는 8월 말 그랜드 오픈을 통해 정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지난달 15일부터는 입주 희망자를 위한 청약의향서 신청을 받는 중이며, 현재까지 다량의 접수가 이뤄지며 긍정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강 DIMC’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