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8.18 일 09:35
> 뉴스 > 유통
“아이센스리그PC방만의 선점포 시스템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창업했어요!” 점주 인터뷰 공개!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9  13:40:3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선정되었고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예비창업자들의 피씨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오픈 후 매장매출 등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인터뷰 진행하게 된 점주는 청년창업의 주인공으로 몇 년 동안 다닌 동네 아이센스리그PC방 매장이 항상 만석인 모습을 보고 아이센스리그PC방이라면 함께 갈 수 있을 것 같아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왜 창업을 결심하시게 되셨나요?
제가 창업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돈을 많이 벌고 싶은데 PC방이라는 사업이 요즘에 많이 뜨고 있잖아요. 그래서 아이센스리그PC방 사업설명회를 다녀왔고 그렇게 바로 피씨방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PC방창업이 다른 창업보다 좋은 이유는?
피씨방창업 역시 시간을 많이 낼 수 있다는 점이죠. 저의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 매출이 타직업에 비해서 높다는 점들이 많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Q. 개인창업이 아닌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개인창업이 아니라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제가 아이센스리그PC방을 좀 많이 다녀서 회원 아이디까지 있어요. 항상 PC방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사람이 만석이더라구요. 그래서 창업을 바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선공사점포 매장을 운영하시게 된 계기는?
사업설명회에 가서 알게 된 사실인데, 아이센스리그PC방은 장사 잘되는 상권을 조사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점포를 미리 계약해둔 매장이 많이 있었구요. 공사까지 마치고 PC만 입고만 하면 바로 장사가 가능한 매장이였으니까요.
본사에서 미리 먼저 계약하고 월세까지 나가고 공사까지 한걸 보니 ‘아 진짜 여기는 될 거 같다' 싶더라구요. 또 이 점포를 계약하는 사람이 안 나타나면 직영점으로 운영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계약 해버렸습니다.
 
Q. 아이센스리그PC방을 운영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점포가 일단 너무 마음에 들어요. 사실 여기가 유동인구가 정말 많잖아요, 먹자골목인데, 요즘 PC방 매장 구하기가 진짜 어렵거든요 여기저기 많이 다니고 저도 해봤지만 여기 PC방에서는 제가 이 자리를 놓치고 싶지 않아서 바로 계약 했습니다. 굉장히 대박입니다. 맘에 듭니다.
 
Q. 아이센스PC방을 선택한 것에 만족하시나요?
네. 아이센스리그PC방 너무 만족하죠. 미리 공사까지 마쳐두고 컴퓨터만 입고되면 바로 오픈할 수 있잖아요. 제 인생의 최고의 선택인 거 같아요. 남들보다 빠르게 오픈이 가능했고, 그에 따라 돈도 빨리 벌 수 있고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만족합니다.
 
Q. PC방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한마디 한다면?
PC방 창업에 있어서 자리선점이 정말 중요해요. 아이센스리그PC방이 체계적으로 점포선정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믿으신다면 분명히 좋은 자리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C방은 자리선정이 80%입니다. 아이센스리그PC방의 점포개발팀을 믿고 함께 가주세요.
 
이러한 점주 인터뷰가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 등에 공개되면서 아이센스리그PC방 창업문의가 급증하여 본사 사업설명회를 추가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센스리그PC방 사업설명회는 7월 22일(월) 진행예정이며 PC방 업계의 현황은 물론, PC방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매출, 성공노하우까지 공개한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