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5 목 23:27
> 뉴스 > 기업일반
유기견 후원 앞장서는 기업들…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 높아져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8  18:00:58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유기동물에 후원하세요” 사회적책임 다하는 기업들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은 정확하게 몇 마리일까? 반려동물 수에 대한 전국단위의 통계는 이루어지지 않아 알 수 없지만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의 비율은 전체 가구의 23.7%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반려동물 증가에 비례하여 유기동물도 크게 늘어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유기된 반려동물이 구조될 경우 각 지자체가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에서 평균 2~3주 동안 보호를 받고 새로 입양되지 못하면 안락사 처리된다.
 
이에 따라 유기견 후원에 앞장서는 기업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후원금을 결제한 고객에게 애견용품을 증정하는가 하면,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의 방식이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유기견 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맥주 ‘마크쾰쉬’를 신규 출시했다. 마크쾰쉬는 유기견이었던 생활맥주의 마스코트, 진돗개 ‘마크’의 이름에서 따온 맥주다. 청량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견 보호 활동에 사용된다.
 
이외에도 유기동물 보호단체와 협업을 통해 ‘이달의 유기견’을 입양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작년에는 반려견 인식 개선 행사인 ‘댕댕이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반려동물 용품 특가 행사 ‘반려동물데이’를 진행했다. 고객이 기부 딜을 결제하면 후원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후원에 참여한 고객에게 위메프 1,000포인트와 애견 용품을 지급·증정했다. 후원금은 유기동물 보호단체에 전달해 유기견 구조를 위해 사용된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는 SNS 팔로워 100만명을 보유한 인기 강아지 ‘인절미’를 모델로 선불형 체크카드인 ‘절미카드’를 출시했다. 절미카드는 발급만 받아도 후원금 300원, 카드 사용 시 총 사용금액의 0.1%가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출시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올 연말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장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