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12.7 토 01:14
> 뉴스 > 유통
펭귄통신, 46만 당일지급으로 KT SK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져
이수호 기자  |  goodnights1@leader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16  00:01:45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인터넷가입처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 소비자는 늘어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거주 중인 직장인 A씨는 “경품고시제 전에는 사은품 많이주는곳이 많았는데 이제는 어디에서도 쉽게 찾기 힘들어졌다”고 말했다.
 
인터넷에서도 인터넷가입 관련 연관검색어로 등록된 내용이 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등 주로 현금 사은품지원 지급에 관련된 내용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인터넷 설치 현금 사은품이 큰폭으로 떨어진 국내 백메가 초고속 인터넷 가입(100메가) 및 기가 인터넷 가입(1기가, 500메가), ITPV(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관련 온라인 채널에서도 찾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SK(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KT올레(케이티올레),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IPTV(인터넷TV)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 시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고 명시하고 있는 업체는 많지만 그 내용을 신뢰할 수 있는 업체가 많지 않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인터넷 신규가입, 변경, 설치 사은품 지급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업체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유명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정식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온라인상에서 인터넷가입사이트 중 신뢰할 수 있는 곳 중 한곳으로 뽑힌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규모 있는 정상업체에서는 경품고시제 법률상 기준과 인터넷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 소비자보호 및 업계정상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업체의 투명성과 활성화정도, 가이드라인 내에서 최고치를 지급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펭귄통신’은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한다는 기업목표를 중심으로 운영, 업계 관행이었던 인터넷변경현금지급으로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미뤄 소비자가 온전히 부담해야만 했던 피해사례와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해 호평 받았으며 마찬가지 이유로 각 인터넷·IPTV 상품별로 받을 수 있은 현금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선택권을 보장, 전화상담을 강요하지 않아 과도한 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어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KT, SK, 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펭귄통신’의 경우,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진행 중인 갤럭시노트9 가격 10만원, LG V40 가격 0원 이벤트로 인해 인터넷과 핸드폰 결합을 동시에 하려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 특가 이벤트는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호 기자 goodnights1@leaders.kr
 
이수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미투데이 트위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백재현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백재현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