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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건설‘ 신항만에 랜드마크를 건설하다
장준영 기자  |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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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6.21  15:5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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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주택시장에서 분양성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다인건설에서 부산신항에 선보인 소형 아파텔 ‘다인 로얄팰리스 부산신항’ 1차, 2차의 분양 마감 임박을 알렸다.
 
화신노블레스, 로얄팰리스 등의 시행 브랜드를 앞세워 분양시장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바 있는 다인건설은 울산을 비롯한 부산 서면, 대구 성서와 배곧신도시에서 모두 단시간에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다인로얄팰리스 부산신항은 신항만 배후택지 내에서 비교적 높은 희소성을 지닌 소형 아파텔로서 오피스텔(아파텔) 1,49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다인로얄팰리스 부산신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1347-1/1347에 위치해 있다.

실제 이 지역에 공급된 주거시설은 중형(112㎡ 이하) 주택형이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1층, 2개동 규모로 1,490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에 속한다. 공급면적 기준 43~66㎡로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A타입(1차 288세대, 2차 126세대), B타입(1차 464세대, 2차 576세대), C타입(2차 18세대), D타입(2차 18세대)으로 나뉜다. 실내에는 전 세대에 팬트리가 도입돼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3Room+a 공간 마법으로 넉넉한 실사용 면적을 마련했다.
 
다인로얄팰리스 부산신항 1, 2차 주변 500m 이내는 초/중/고등학교가 설립 예정으로 밀집된 교육시설이 글로벌 에듀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인근에 을숙도, 가덕도 등 천혜의 자연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운동 및 여가, 휴식의 장소로도 적합하다. 단지는 용원 수산시장으로 직결되는 다리와 연결 돼 있다.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 근처에 신항 제1배후도로, 김해국제공항, 신항배후철도, 신호대교, 을숙도대교, 부산-창원 국도2호선, 부산역 등 광역 교통망이 자리해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 사항-하단-가덕을 잇는 경전철 이용도 가능하며 인접한 거제도까지 45분이면 닿을 수 있다.
 
또한 부산 해안순환도로망의 마지막 핵심구간인 천마터널이 개통했다. 이로써 해안을 따라 부산 외곽을 두르는 '해안순환도로'의 교량·터널 구간이 90%이상 완성됐다. 2021년 말 천마터널과 이어지는 장림고개~을숙도대교 연결 지하차도(2.31㎞)가 완공되면 자동자전용도로로 이어지는 해안순환도로망은 완벽한 모습을 갖추게 된다.
 
해안순환도로는 부산신항∼을숙도대교(5.2㎞)∼천마산터널(3.3㎞)∼남항대교(1.9㎞)∼영도연결도로(2.4㎞)∼부산항대교(3.3㎞)∼신선대지하차도(3.9㎞)∼광안대교(6.8㎞)로 이어지는 38.5㎞짜리 자동차전용도로다.
 
또한 가덕신공항에 대한 부산시의 필사의 노력이 보이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9일 정부의 김해신공항 건설계획에 ‘백지화’를 요구하고 나섰다. 오는 27일 국회에서 ‘김해신공항 보고회’를 열고 건설 백지화를 위한 ‘바람몰이’에 들어갈 계획이다. 부산과 울산 경남은 지난달 24일 부산시청에서 동남권 관문공항, 김해신공항 건설계획 검증단 최종 보고회를 열고 김해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 역할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김해신공항은 매우 위험하고, 24시간 운항 및 확장이 불가능하며, 지역민 반대 극복 어려움과 경제성 부족, 심각한 환경 훼손 등 여섯 가지 조건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지적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007년 정부도 김해공장 확장은 어렵다고 했고, 2016년 파리공항공단 엔지니어링(ADPi)의 입지결정 용역 결과도 신공항 후보지 선정이 법적, 정치적 후폭풍을 고려하는 바람에 안전과 소음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졸속 비과학적 정치적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부산시의 노력과 바램에 따라 가덕신공항 추진이 성사 될시에 가덕신공항과
부산신항에 자리잡은 다인로얄팰리스 부산신항1차 2차 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616-5(하단역 10번 출구 100미터 거리)이며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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