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기사 (전체 229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해운] 한일 고속여객선 비틀호 새 단장
내외부 새로 디자인…‘뉴비틀’로 선명 바꿔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고속여객선 비틀호가 새로 단장했다.선사인 JR큐슈고속선은 기존 비틀호의 내외부를 새로 디자인하고 선명을 ‘뉴비틀’로 바꿔 18일부터 운항
김형준 기자   2017-03-16
[해운] SM상선 올해 9개 노선 서비스…부산항 25만TEU 처리 목표
8일 베트남·태국 노선에 첫 선박 운항… “5년내 매출 3조원 달성” 신생 해운사인 SM상선이 원양 컨테이너선 사업의 핵심인 미주 서안을 포함해 올해 총 9개 노선에서 정기선 서비스를 선보인다. 6일 해양수산부와 SM상선에 따르면 SM상선
김형준 기자   2017-03-07
[해운] SM상선 8일 첫 항해…부산북항서 출항
한진해운의 아시아·미주 노선을 인수한 SM상선이 오는 8일 첫 항해에 나선다.SM상선은 한국~태국·베트남 노선(VTX)을 시작으로 컨테이너 운송 서비스에 들어간다.이 노선에 투입되는 이싸붐호가 8일 낮 12시께 부산 북항의 부산항터미널에 접안해 화물을
김형준 기자   2017-03-05
[해운] 대우조선해양 드디어 첫 수주…금액 최대 8300억원
유럽선주와 LNG운반선 2척 계약…2척 추가 옵션초대형원유운반선도 재수주…2천억원 대 수준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수주 금액은 최대 8300억 원이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김형준 기자   2017-03-02
[해운] 한국선급, 정부대행 검사권 연이어 수임
한국선급(회장 이정기)은 최근 태국(작년 12월), 프랑스(지난달), 페로제도(이번달) 정부로부터 정부대행검사권을 연이어 수임했다고 27일 밝혔다.이에 한국선급은 이들 국가의 국적선박의 해상인명안전협약(SOLAS), 해양오염방지협약(MARPOL) 등에
김형준 기자   2017-02-27
[해운] 현대상선 1월 부산항 물동량 29% 증가
신용등급 상승 등 국내 화주 신뢰 회복올해 150만개 목표…전년대비 34만개 증가 한진해운의 파산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원양선사가 된 현대상선이 부산항에서 처리하는 물동량을 큰 폭으로 늘리고 있다.한진해
김형준 기자   2017-02-27
[해운] 현대상선, 2M과 본격 협력…태국발 미주 노선 신설
1월 부산항 물동량 29% 증가부산항 전체 물동량 증가 주도“국내외 화주 신뢰 회복 영향” 현대상선이 세계 최대 해운얼라이언스(동맹)인 2M과의 첫 협력으로 태국발 미주 노선 1개를 신설한다. 현대상선은 4월 2일부터 동남아와 중국, 한국, 미주를 잇
일간리더스경제신문   2017-02-24
[해운] 어깨 무거운 현대상선··· 정부 “세계5위 해운사로 키울 것”
한진해운이 파산과 함께 끝내 역사 속으로 사라지면서 국내 제1 선사로 한국 해운업계를 이끌게 된 현대상선의 어깨가 무거워졌다. 국내 1위, 세계 7위 선사로 한진해운이 40년간 일궈온 최고 국적 선사의 타이틀을 감당하기에는 아직 현대상선이 넘어야 할
김형준 기자   2017-02-20
[해운] 해수부, 북극해 항로 활용 지원 협의회
해양수산부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2017년 제1차 북극해 항로 활용지원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의회는 국내 물류기업의 북극해 항로 이용을 활성화하고 관련 기관 및 기업간 정보 공유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북극해 항로는
김형준 기자   2017-02-20
[해운] ‘바람 앞에 등불’ 한국 해운업…“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한진해운 파산…대형선사는 몸집불리기국내 선사도 덩치 키워 생존 싸움 나서야 “이미 한국 해운에 신뢰를 잃은 화주들이 다시 찾아줄지 모르겠네요. 어떤 항공사 비행기를 타고 가다가 중간에 낙오된 경험이 있
김형준 기자   2017-02-20
[해운] “정부가 한진해운 죽였다”…들끓는 부산항만물류업계
“40년을 일궈온 세계 7위의 선사가 무너졌는데도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 그 피해는 한진해운을 만든 직원과 부산항에 고스란히 전가되고 있다.” 17일 법원이 한진해운 파산을 선고하자 부산지역 항만물류업계는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 실직자 대
김형준 기자   2017-02-20
[해운] "한진해운, 정부 무능 탓"
파산 한진해운 23일부터 정리매매거래소,“내달 7일 상장폐지”법원이 지난 17일 한진해운 파산 선고를 하자 부산지역 항만물류업계는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 실직자 대책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20여 개 단체로 이뤄진 한진해운 살리기 부산시민비상대책위원
김형준 기자   2017-02-20
[해운] '세계 7위' 한진해운 파산 선고… 한국해운업 '반토막'
한산한 부산 한진해운 빌딩. 17일 부산 중구 중앙동 한진해운 빌딩 앞이 한산하다. 서울중앙지법 파산6부(정준영 수석부장판사)는 이날 한진해운에 파산 선고를 내렸다. (사진제공=연합뉴스)한국 원양 해운업의 시초인 한진해운이 17일 결국 '사망
연합뉴스   2017-02-17
[해운] 법원, 40년 역사 한진해운 파산 선고
한산한 부산 한진해운 빌딩. 17일 부산 중구 중앙동 한진해운 빌딩 앞이 한산하다. 서울중앙지법 파산6부(정준영 수석부장판사)는 이날 한진해운에 파산 선고를 내렸다. 회생절차 폐지에 적법한 이의제기 없어한진해운 파산…부산항 타격. 부산항신
연합뉴스   2017-02-17
[해운] 한진해운 결국 파산…40년만에 꺾인 '수송보국' 꿈
한국 원양 해운업의 시초인 한진해운이 17일 결국 '사망 선고'를 받았다.한진해운은 창립 40년 만에 회사 간판을 내렸고, 수송보국(輸送報國)을 이루겠다던 고(故) 조중훈 한진그룹 창업주의 꿈도 꺾였다.'한진'(HANJIN
연합뉴스   2017-02-17
[해운] 오늘 한진해운 파산선고··· 텅빈 장치장
한진해운 선박들이 사라진 부산신항 한진해운터미널에 컨테이너들이 줄어 텅비어 있다.
일간리더스경제신문   2017-02-17
[해운] "결국엔 침몰"…한진해운 파산 선고 D-1, 뒤숭숭한 해운업계
40년간 한국 해운업을 이끌어온 한진해운[117930]의 파산 선고를 하루 앞두고 해운업계는 어느 때보다 뒤숭숭한 분위기다.해운업계 관계자는 16일 "암 선고를 받았을 때와 실제 사망했을 때의 느낌이 다르지 않나"라며 한숨을 쉬었다.한진해운은 이날 채
연합뉴스   2017-02-16
[해운] 정부 ‘해운업 살리기’ 대책 속도낸다
해수부, 한진해운 파산에 따른 후속조치대형선박 최대 20척 건조 지원 등 계획 정부가 한진해운 파산 이후 국내 해운업 회복을 위해 최대 20척의 선박 신조를 지원하고 국적 터미널운영사를 만들기로 했다.이를 통해 유
김형준 기자   2017-02-16
[해운] 부산항만물류업계 ‘한진해운 사태’ 책임 요구
전국해양산업노종조합연맹, 부산항만산업협회 등 20여 개 단체로 구성된 ‘한진해운살리기 부산시민비상대책위원회’는 14일 발표한 성명에서 “한진해운의 몰락은 무능한 금융당국자, 책임회피에 급급한 채권단, 힘없는 해양수산부, 무책임한 사주, 정부의 오판이
이현수 기자   2017-02-15
[해운] 대우조선해양, 올해 첫 수주 ‘눈앞’…최대 1조8000억원
美 선사와 LNG-FSRU 건조의향서 체결4월 본계약…1척 발주+6척 추가 옵션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첫 수주를 눈앞에 두고 있다.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최근 미국 휴스톤에서 엑셀러레이트 에너지
김형준 기자   2017-02-09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594 |  대표전화 : 051-996-2400  |  팩스 : 051-996-2408  |  등록번호 : 부산 가 00020  |  발행·편집인 : 이헌률
등록번호 : 아00219 |  등록일자 : 2015년 2월 06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헌률
Copyright © 2014 일간리더스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