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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432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항만] 부산항에 국산 크레인 부활한다
BPA, 국산 도입 추진…‘중국산 크레인 퇴출’1조원대 국부 유출 막고 국내 조선업체 도움 한때 세계시장을 석권했던 한국산 항만 크레인.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각국 항만은 물론이고 멀리는 남미, 아프리카 시장까지 장악했지만 중국산에 밀
김형준 기자   2017-03-23
[항만] 마산항 서항지구 수질악화…‘인공섬’이 원인?
4등급(나쁨) 나와…인공섬 만든 시점과 일치창원물생명연대, “지형 변화에 오염 가중돼” 마산만을 매립해 해양신도시로 개발중인 인공섬 주변 해역 수질이 마산만 다른 곳보다 나쁜 것으로 나타나 인공섬 조성
김형준 기자   2017-03-20
[항만] 부산항 LNG벙커링 3년째 제자리걸음…중국·일본에 뒤처져
입지 논란에 진전 없어…항만업계 “입지 옮겨야”해양수산개발원, “올해 입지선정 마무리해야” 세계 주요 항만들이 액화천연가스(LNG)를 선박 연료로 공급하는 벙커링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김형준 기자   2017-03-19
[항만] 바닷모래 갈등에 부산항 신항 ‘비상’
항만건설에 모래 대신 석재 투입키로신항 6부두 터미널 개장시기 못 맞춰어민들의 강력한 저항 때문에 남해 바닷모래 채취량이 줄게 되자 항만건설 공사에 비상이 걸렸다.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부산항 신항 남컨테이너부두 뒤쪽에 조성하는 항만배후단지 3공구(48만
김형준 기자   2017-03-19
[항만] BPA, 부산항 면세점 사업자 계약해지 연기
새 사업자 선정까지 영업 유지 허락입점업체와 관광객 피해 고려 결정부산항만공사는 현대페인트가 운영하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내 출국장 면세점(이하 부산항 면세점)의 임대계약 해지를 유보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부산항만공사는 지난 17일 계약해지를 위
김형준 기자   2017-03-19
[항만] “부산 크루즈 관광, 높은 중국 의존도 탈피해야”
이경오 교수 “일본·동남아 시장 공략해야”중국 관광객 비중 75% 육박…저가 시장 형성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 조치로 부산의 크루즈관광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의존도가 높은 중국인 위주에서 탈피해야 한
김형준 기자   2017-03-16
[항만] 한때 문 내린 부산항 면세점…국내외 여행객 발길 돌려
한때 문 내린향후에도 면세점 운영 중단 사태 불가피사업자 선정 평가 기준 보완·지원 필요 “여러 나라의 공항, 항만 등 터미널을 이용했지만 면세점 문이 닫혀 면세 물품을 사지 못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부산을
김형준 기자   2017-03-14
[항만] 2027년까지 1000개 ‘해양수산 벤처기업’ 키운다
해수부, ‘해양수산 창업·투자 활성화 전략’ 수립주기별 맞춤형 지원…기술 기반 창업 촉진 계획 주기별 맞춤형 지원과 투자연계형 연구개발 사업 등을 통한 해양수산 분야 유망 신생기업 육성이 추진된다.해양
김형준 기자   2017-03-13
[항만] 안전하고 연료 효율 높은 ‘한국형 어선’ 개발
해양수산부는 올해부터 2020년까지 국비 242억 원을 투입해 ‘차세대 한국형 표준어선’을 개발한다고 13일 밝혔다.해수부에 따르면 현재 연근해에서 사용되는 어선들은 1980년대 설계·건조된 노후 설비로 해양사고에 취약하다.2011년부터 2015년까지
김형준 기자   2017-03-13
[항만] 텅 빈 국제터미널··· 면세점 '빚더미'
현대페인트, 경영난에 임대료 20억원 체납BPA 최후통첩…“10일까지 미납 시 새 사업자 선정”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사업자인 ㈜현대페인트가 면세점을 개점한지 2년도 채 안돼 운영권을 반납해야 할 처지에 놓여졌다. 부산항만공사(BPA)
김형준 기자   2017-03-09
[항만] 덩치 큰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입주업체 높은 임대료·관리비에 ‘곤혹’
BPA 빗나간 여객 수요예측에 과다설계…공룡 터미널 탄생커피숍·식당 등 입주업체, 손님 없어 운영수익 저조 ‘고민’ 부산 북항재개발지 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듀티프리원
김형준 기자   2017-03-08
[항만] 부산항 면세점 사업자 임대료 못내 사업권 반납 ‘일보직전’
현대페인트, 경영난에 임대료 20억원 체납BPA 최후통첩…“10일까지 미납 시 새 사업자 선정”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사업자인 ㈜현대페인트가 면세점을 개점한지 2년도 채 안돼 운영권을 반납해야 할 처지에 놓여졌다.부산항만공사(BPA)는
김형준 기자   2017-03-07
[항만] BPA 작년 순이익 1177억
부산항만공사는 지난해 매출 4294억9000여만원, 당기순이익 1177억1000여만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2015년과 비교해 매출은 23억7000여만원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6억5000여만원 줄었다.당기순이익 감소는 2015년에 이뤄진 장비매각
김형준 기자   2017-03-06
[항만] BPA, 지역 청소년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부산항만공사(BPA)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통합안전 체험교실’과 ‘BPA 港사랑 체험교실’로 구성된다.‘청소년 통합안전 체험교실’은 지난 20
김형준 기자   2017-03-06
[항만] BPA, 부산항 환적 인센티브 확대 강행
작년대비 113억원 증가…선사별 목표제 신설반대 여론 높아…“시설개선 등 다른 방법 써야”부산항만공사가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결국 올해 막대한 환적화물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BPA는 최근 올해 환적화물 인센티브 제도
김형준 기자   2017-03-01
[항만] 영도 봉래동 물양장 ‘골칫덩이’ 부선 외곽 이전 결정…대체 계류지 확보키로
BPA, 부산예부선선주협회와 합의…갈등 봉합대체 계류지 부선 안전 문제 등 난관 해결해야 부산 영도와 중앙동을 이어주는 부산대교 인근에 위치한 봉래동 물양장에 집중 계류된 부선들이 이전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준 기자   2017-03-01
[항만] 개항 141년 흐른 부산항 역대 최대 위기 직면…‘껍데기 항만’ 전락 우려
13조원 쏟아부은 부산항 신항 외국계가 장악능동적인 항만 개발로 재도약 돌파구 마련해야 부산항은 1962년 우리나라의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의 시작과 함께 수출입 전진기지
김형준 기자   2017-02-27
[항만] 부산 감천항, ‘청정바다’ 된다
해양수산부 해양오염퇴적물 정화사업 대상지 선정 퇴적물과 버려진 폐기물 등으로 오염된 감천항이 깨끗한 바다로 거듭나게 됐다. 부산시에 따르면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18년 해양오염퇴적물 정화·복원사업’ 대상지로 감천항이 우선순위 2위로 선정됐다. 감
윤나리 기자   2017-02-24
[항만] 부산항, 환적화물 6개월 연속 ‘곤두박질’…BPA, 인센티브제 대폭 확대
한진해운 사태 이후 줄곧 내리막길…1월 2.2% 감소올해 인센티브 작년 2배 넘을 듯…362억원 계획 부산항의 1월 컨테이너 물동량이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했지만 환적화물은 6개월 연속 감소
김형준 기자   2017-02-22
[항만] 부산신항 준설토 투기장 새로 조성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부산 송도 2구역에 준설토 투기장 축조 공사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국비 750억 원이 투입되며 2020년 2월 준공한다.준설토 투기장은 항로준설 및 부두건설 등 항만 관련 공사 시 발생되는 바다 밑 토사(준설토)를 투기하는 공
김형준 기자   2017-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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